
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도 다른 사람들과의 약속은 존재하고 또 스스로의 기분 전환을 위한 카페 방문은 포기하기 어려운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. 하지만 카페 음료는 생각보다 많은 당과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 중이라면 메뉴를 선택할 때 고민에 빠지게 되죠. 특히 메가커피, 컴포즈커피, 빽다방, 더벤티처럼 양이 넉넉하고 가격이 착한 카페일수록 기본 당 함량이 높은 메뉴가 많죠. 그렇다고 카페를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. 오늘은 네 브랜드를 기준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 추천과 주문 팁을 정리해 더 건강한 카페 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.
다이어트 중 카페에서 음료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점
첫번째로 확인할 것은 시럽이에요. 생각보다 많은 메뉴가 “시럽 기본 추가”입니다. 반드시 “시럽 빼주세요”, “단맛 최소로 해주세요”라고 요청하세요. 두 번째는우유 옵션 변경하기에요. 우유가 들어간 라테 종류를 좋아한다면 저지방 우유, 무지방 우유, 무가당 두유를 활용하여 칼로리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. 세 번째로휘핑, 토핑, 파우더는 모두 제외해 주세요. 휘핑크림 하나로 100~200kcal가 추가됩니다. 음료 위에 올라간 토핑, 드리즐도 모두 빠르게 칼로리 폭탄이 되는 요소예요. 네번째로 에이드보다 티(tea)를 선택해 주세요. 카페에서 판매하는 대분분의 에이드 종류는 시럽으로 맛을 내기 때문에 당 함량이 높지만 차 종류는 대부분 무칼로리이므로 확실히 다이어트에 유리합니다. 다섯 번째로양이 많은 메뉴는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해요. 같은 음료를 먹어도 큰 사이즈를 선택한다면 그만큼 더 많은 시럽과 파우더를 섭취할 수 있다는 뜻이에요. 따라서 대용량 브랜드일수록 커스터마이징이 필수입니다.
다이어트 시 선택하기 가장 좋은 공통 메뉴
모두 알고 있었겠지만 메가커피, 컴포즈커피, 빽다방, 더 벤티에서 다이어트 시 선택하기 가장 좋은 메뉴는 아메리카노와 차 종류입니다. 먼저 아메리카노는 설탕, 시럽, 우유가 들어가지 않아 칼로리가 5~15kcal 수준으로 거의 0에 가까운 음료입니다. 카페 음료 대부분이 200~500kcal에 달하는 것과 비교하면 다이어트 친화적인 음료입니다. 또 카페인은 지방 분해를 돕고 신진대사를 살짝 높이는 효과가 있어 운동 전 마시면 에너지 소모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. 카페인에 예민하다면 허브티(무카페인 티)는 칼로리 0kcal에 가까우면서도 몸을 편안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어요. 페퍼민트, 루이보스, 캐모마일 등은 식후 포만감을 유지하고 수분 섭취를 도와 폭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. 특히 무카페인이기 때문에 저녁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 수면 질을 떨어뜨리지 않아요. 다이어트 중에는 스트레스 관리와 수면이 매우 중요한데 허브티는 이 두 가지를 모두 돕는 음료라 더욱 유리합니다.
결국 다이어트 중 카페에서 가장 안전한 선택지는 칼로리 부담 없고, 포만감 유지와 컨디션 조절에 도움이 되는 아메리카노와 허브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.
메가커피, 컴포즈커피, 빽다방, 더 벤티에서 선택할 만한 저칼로리 음료
다이어터들도 카페에 가서 맛있는 음료를 먹고 싶을 때가 있죠. 그렇다면 비교적 낮은 칼로리로 선택의 고민을 덜어 줄 다른 메뉴들을 추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 메뉴 카테고리 별로 낮은 칼로리의 메뉴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.
1. 메가커피
커피 류를 즐기고 싶을 때: 카푸치노 (132kcal) , 카페라테 (160kcal)
에이드나 주스류를 즐기고 싶을 때: 레모네이드(197kcal), 골드키위주스(202kcal)
스무디, 프라페류를 즐기고 싶을 때: 골드망고 스무디(210kcal)
일반 음료류를 즐기고 싶을 때: 로열 밀크티 라테 hot (232kcal), 고구마라테 ice (248kcal), 녹차라테 hot (280kcal)
2. 컴포즈커피
커피류를 즐기고 싶을 때: 카페라테 ice (155kcal), 카푸치노 hot (192kcal)
에이드나 주스류를 즐기고 싶을 때: 딸기주스(495kcal)를 제외한 에이드 주스류의 음료들은 160~230kcal 정도로 다른 부류에 비해 칼로리가 낮습니다. 그중 블루레몬 스페셜에이드(162kcal)가 가장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.
스무디, 프라페류를 즐기고 싶을 때: 유자 스무디(268kcal)
논커피라테류를 즐기고 싶을 때: 밀크티 ice (274kcal)
3. 빽다방
커피류를 즐기고 싶을 때: 카페라테 ice (167kcal)
에이드나 주스류를 즐기고 싶을 때: 애사비 ice (119kcal), 콤부차 샤인머스캣 ice (113kcal), 콤부차 자두 ice (118kcal)
스무디, 프라페류를 즐기고 싶을 때: 슬프게도 가장 낮은 칼로리인 메뉴는 딸기 빽스치노로 480kcal의 고열량이어서 추천하지 않아요.
3. 더 벤티
커피류를 즐기고 싶을 때: 카페라테 ice (160kcal), 오트 카페라떼 ice (177kcal), 헤이즐넛크림콜드브 ice (220kcal)
에이드나 주스류를 즐기고 싶을 때: 오렌지과채주스 ice (171kcal), 애플과채주스 ice (173kcal), 애플망고에이드 ice (190kcal), 자몽에이드 ice (192kcal),
스무디, 프라페류를 즐기고 싶을 때: 코코넛커피프라페 (273kcal),
일반 음료류를 즐기고 싶을 때: 딸기라테 ice (308kcal)가 가장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.
메가커피, 컴포즈커피, 빽다방, 더벤티처럼 대중적인 카페에서도 다이어트 중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는 있습니다. 핵심은 메뉴 선택 + 당도 조절 + 우유 변경 + 토핑 제거라는 네 가지 원칙을 지키는 것입니다. 아메리카노와 허브티는 언제나 가장 안전한 선택이고 라테나 과일 음료도 적절히 커스텀하면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건강한 음료가 될 수 있습니다. 카페를 포기하지 않아도 되는 다이어트에 맞는 똑똑한 선택만 한다면, 맛도 만족도도 모두 지킬 수 있습니다. 오늘은 어떤 카페에서 어떤 가벼운 한 잔을 즐겨보실 건가요?